입문신청 무료책자 증산도도전
  • 태모님께서 성도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어디를 가더라도 원형이정으로 성경신(誠敬信) 석 자를 일심으로 잘 지켜 수행하라. 찾을 때가 있으리라." 하시니라
    - 증산도 도전11:248
   
 

기존 종교와 증산도의 차이점과 특징은?

증산도는 예수, 석가, 공자 등의 기존 성자들 차원의 진리가 아닙니다.
기존 성자들의 깨달음과 신권(神權)과 도권(道權)으로써는 생각 조차 할 수 없는, 하늘과 땅을 뜯어고쳐 인류를 구원하시고 새 우주, 새 역사, 새 진리, 새 문화를 열어 주셨습니다.


기존종교는 우주의 여름철의 성자(聖子)들의 진리(敎-꽃-미완성)

증산도는 우주의 가을문화를 여는 성부(聖父)의 진리(道-열매-완성)

기존종교는 종통을 모두 남성에게 전함
증산도는 종통(宗統)을 여성에게 전수(인류 역사상 최초)
유교에서 공자의 제자 72예 중에서 여성이 있는가? 없다.
불교에서 석가의 제자 500나한 중에서 여성이 있는가? 없다.
기독교에서 예수의 제자 12사도 중에서 여성이 있는가? 없다.
왜 그런가? 성자들이 한결같이 여성 차별자 였는가?
단순히 시대적, 문화적 배경 때문일까?


우주변화원리(자연섭리)가 곧 증산도 진리
그러므로 지극히 공도적(公道的)이고 편협하거나 제한적이지 않다.


기존종교에는 주부,여성들이 많지만, 증산도에는 젊은이들 많다.
젊다는 것은 창조적이며 미래지향적인 비젼이 크다는 것입니다.


정음정양(正陰正陽)의 진리(남녀동권의 근원적 이상 실현)
대장부(大丈婦), 대장부(大丈夫)


각종교의 핵심교리표

기존 종교에선 신앙의 대상이 남성인 아버지 한 분만 모시지만
증산도에선 천지의 부모되시는 상제님과 태모님을 함께 모십니다.
하늘에 해와 달이 있듯이 대우주에는 참하느님 아버지와 참하느님 어머니가 계십니다.

지금까지 인류가 살아온 시간은 대우주 1년 사계절의 과정에서 양(陽)의 시대인 봄,여름의 시간대를 살아왔기 때문에 약육강식하는 억음존양(抑陰尊陽)의 역사로 발전되어 온 것입니다.

인간과 인류역사의 모든 문제는 우주 질서의 문제에서 기인합니다.
단순히 사랑과 자비, 인(仁)의 실천만으로 정치, 인종, 민족, 종교적 유혈분쟁과 숱한 경제적 불균등, 생태환경문제, 천재지변 등의 재앙을 극복할 수 있는가?


그 동안 선천 5만년(봄,여름)의 불완전한 양(陽)의 시간대를 살아왔기 때문에 인류 삶의 전반에 걸쳐 남성(영웅)위주의 문화가 지배적이었습니다. 이제막 열리는 가을은 모든 것이 열매 맺고 성숙과 통일의 질서로 나아 가는 음(陰)의 시간대입니다.
그래서 지난 역사에서 성자들의 깨달음 또한 궁극적 깨달음을 얻지 못한 것입니다. 또한 천지의 아버지만 찾았지 천지의 어머니가 계시다는 걸 몰랐던 것입니다. 그들의 깨달음과 역사인식의 한계로 인해 그들의 제자 속에는 여성이 없는 것입니다. 곧 그들의 깨달음 역시 선천의 닫힌 우주 속에서의 깨달음의 한계를 말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

기존종교와 증산도의 교리적 차이점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그것은 기존 종교의 교주(敎主)와 증산도의 도조(道祖)는 어떻게 다른가 하는 문제입니다.
증산상제님은 기성종교의 예수, 석가, 공자를 지상으로 내려보내신 참하느님이십니다.

종교세계의 가르침은 대동소이 합니다.
죄짓지 말고 착하게 살라는 도덕적, 윤리적인 차원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이 세상의 문제를 진단하는 방식과 문제를 해결하는 차원은 기존의 성자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증산상제님은 지구촌만이 아닌 대우주를 개벽하시는 우주 통치자 하느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증산상제님이 열어주신 참진리의 내용을 보면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첫째로, 증산도의 다섯가지 이념(원시반본, 상생, 보은, 해원, 개벽)
만 보더라도 기존 종교와는 차별되는 내용입니다.

둘째로, 상제관입니다.

'우주 주재자란 어떤 분인가', '어떤 법칙으로 통치하시는가', '우주 절대자의 도권(道權)과 신권(神權), 조화권능의 세계는 어떤 것인가?' 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셋째로, 우주관입니다.

'인간은 어떻게 탄생했는가?', '우리는 지금 어디에 살고 있으며, 우주와 인간은 어떤 원리로 변화해 가는가', '인간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하는 우주1년의 변화원리를 알 수 있습니다.
봄에는 낳고(生-생), 여름에는 자라고(長-장), 가을에는 거두고(斂-염), 겨울에는 휴식(藏-장)하는 것이 지구1년과 우주1년 변화원리의 핵심입니다.

넷째로, 개벽관입니다.

인간으로 와서 한 생애를 다 바쳐 인류를 위해 순수하게 헌신, 봉사한 성자들과 수많은 현철들, 영능자들, 예언가들이 전하는 충격적인 메세지는 무엇이며, 왜 그런 변화가 일어나는지, 어떤 원리로 일어나는지, 변혁의 내용은 어떤 것인지, 어떻게 극복을 해야 하는지, 대변혁 후에 펼쳐지는 세계는 어떤 것인지, 그 변혁은 우리의 삶에 어떤 의미를 주는지, 인류 역사의 종국과 시발은 왜 개벽인지, 명쾌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다섯째로, 수행관입니다.

수행이란 영원한 생명으로 가는 길입니다.
영원한 생명은 우주와 함께 하는 삶입니다.
증산도 수행법은 우주변화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수행법입니다.
인간의 몸은 천지로 부터 받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지변화의 이법(理法)을 바탕으로 한 수행법이라야만 인간의 신성(神性)을 회복시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로, 신관입니다.
'신이란 무엇인가', '신은 누구인가', '신은 어떻게 존재하는가', '신명세계란?', 신과 인간의 인과관계', '인간세계와 신명세계와 자연세계의 작용원리', '동서양의 창조관과 신관의 차이'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일곱째로, 인간관입니다.
우주의 봄철에는 하늘을 숭배하면서 살아가고, 우주의 여름철에는 좋은 땅을 찾아서 그곳에 정착하여 문명을 열어 왔습니다.
하지만 우주의 가을은 인간이 하늘과 땅과 신(神) 보다 더 존귀한, 우주의 참주인으로서 우주 역사의 중심에서 인간의 창조적 덕성이 천지의 덕성과 하나되는 인존(人尊)시대입니다.

여덟째로, 역사관입니다.
역사관을 통해서 잃어버린 우리 민족의 혼과 정신, 문화와 역사, 국통을 바로잡고 인류사의 종주국으로서 위풍당당한 자긍심과 민족적 저력을 회복합니다. 왜곡되고 뿌리가 뽑혀버린 우리 민족의 역사의 뿌리를 회복하면 그 중심에는 심신문화(三神文化)가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삼신문화는 바로 삼신상제 신앙을 말합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 민족의 생활문화이며 역사의 혼맥입니다.

아홉째로, 세계관입니다.
이 세계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지구촌 변혁의 방향과 문명의 종착점은 어디인가? 그 누구도 확정할 수 없는 암울한 변혁의 소용돌이에서 살고 있지만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天지공事)'를 알면 지구촌 변화의 대세와 다가오는 미래세계의 모습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열리는 새 문명은 단순한 과학기술문명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주와 인간과 신과 자연세계가 총체적으로 개벽되어 하나된 도술문명세계입니다.

열째로, 구원관입니다.
구원관의 핵심은 '인간 구원은 인간이 한다'입니다.

지구촌 70억 모든 인간이 참선을 하고, 기도를 하고, 착한 마음을 가진다하더라도 변화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시간의 변화질서(理)와 역사의 대세(事)입니다. 곧 하늘과 땅과 인간의 개벽입니다.
이것은 천리(天理)에 의해 이뤄지는 것이기 때문에 피할 수도 없으며, 막을 수도 없으며, 오직 인류는 천지간(天地間)에서 생겨난 생명으로서 극복을 해야만하는 숙명적 존재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천리를 주재하시는 우주 주재자께서 지상으로 강세하신 것이며 증산도가 역사 속에 탄생한 것입니다.

조회 수 :
6497
등록일 :
2012.02.23
22:46:41
엮인글 :
http://sangje.kr/xe/index.php?document_srl=791&act=trackback&key=87f
게시글 주소 :
http://sangje.kr/xe/791
List of Articles
공지 기존 종교와 증산도의 차이점과 특징은?
[레벨:99]새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