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신청 무료책자 증산도도전
  • 이치(理)를 거스름은 곧 스스로 마음속 하늘을 속이는 것이니 이는 하늘에 있는 하늘을 속이는 것이니라.화(禍)는 밖에서 오는 것이 아니요 죄가 제 몸에 미친 것이니라.
    - 증산도 도전2:90
   

노을진 하늘아래

증산도의 자긍심

 가을 천지가 온다.
단순한 이 한 말씀이 인간 역사의 총 결론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이 사실을 모른다. 얼마나 엄청나고 허망한 일인가. 개벽문화 진리의 칼날을 역사의 심장부에 들이대려고 하는 우리 일꾼들의 안목에서 보면, 한밤중에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게 하는 문제다.
 
세상은 가을개벽에 대해 문자 그대로 깜깜 무소식이다. 이 세상 사람들의 생각과 진리 보는 안목과 머릿속이 깜깜하다. 그들은 이 진리의 끝 소식에 대해 전혀 알 수도 없거니와 어디 가서 들을 데도 없다. 이 세상 문제, 우리 민족의 내일, 인류 역사의 마무리, 이것은 이 천지에서 오직 우리 증산도 일꾼들, 오직 나에 의해서만 들을 수 있다.
 
흔히 ‘구도의 길을 간다.’, ‘도를 닦는다.’고 하는데, 그 도의 궁극의 소식, 그게 바로 증산도다. 진리의 끝자리가 증산도다. 인류문화의 총 결론이 증산도다.
 
우리 자신이 진리의 자긍심을 더욱 강렬하게 느끼기 위해, 산책할 때 걸으면서 “진리의 끝자리 증산도! 인간 역사의 총 결론 증산도! 인류 역사의 새로운 시작, 새 희망, 새 진리 증산도!”라고 주문처럼 외워보라. 스스로 증산도를 정의해서, 묵은 의식을 깨고 열매 맺는 인간, 역사의 성패의 열쇠를 쥐고 있는 일꾼의 참마음을 가져야 한다.
 
아까 태사부님께서 서두에서 뭐라고 말씀하셨는가?
 
“증산도란 뭐냐, 증산도를 정의를 해주겠다. 증산도는 우주의 열매다! 천지의 결실이다!”라고 하셨잖은가.
 
 “증산도는 우주의 열매다. 천지의 결실이다.”
 
이 말씀이 오늘 모든 교육의 결론이다. “증산도는 우주의 열매다! 천지의 결실이다!”라는 이 한 말씀은 영원히 잊어서는 안 된다. 그 말씀을 듣고, ‘내가 오늘 해탈을 했다’, ‘나는 상제님 천지사업을 위해서 출사표를 던진다.’, ‘내 인생을 정리할란다.’, ‘상제님 천하사를 하는 성직자로서 나의 삶을 살련다.’ 이렇게 나와야 되거든.
 
 
 상제님 문화는
상제님 문화는 불교에도, 기독교에도 없다. 선천 종교 어디에도 없다. 우리 상제님 문화는 육임군(六任軍) 문화다.
 
앞으로 오는 가을개벽을 극복하기 위해, 대우주의 주재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 세상에 오셨다. 상제님께서 “원시의 신성과 부처와 보살들이 구천에 있는 나에게 하소연해오므로 내가 차마 그 뜻을 물리치지 못하고 이 세상에 오게 됐다.”고 하셨잖은가.
 
“최수운에게 천명과 신교를 내려 대도의 푯대를 세우게 했으나 수운이 능히 유교의 테밖에 벗어나 대도의 참빛을 열지 못하므로 갑자년에 천명과 신교를 거두고 신미년에 내가 이 세상에 스스로 오게 되었나니 동경대전과 수운가사에서 말하는 상제는 나를 이름이니라.”
 
이 말씀을 몇 번만 소리 내서 또박또박 읽으면, ‘아이고, 참 내가 이런 상제님을 모시고 있지.’ 하고, 정신이 활딱 깨지거든.
 
상제님 도법이 육임군 조직이다.
진리의 군사가 되려면 의식이 활달하게 깨지고 진리에 대한 자긍심이 있어야 한다. 육임군가의 가사가 상제님 진리 자체다. 하니까 육임군가를 부를 때는 강력한 힘과 전에는 못 느꼈던, 뭔가 말할 수 없는 감미로움 같은 것을 가슴으로 느껴야 한다.
 
 
 상제님의 혼, 증산도의 수호신이 된다는 것
 자, 태사부님이 내려주신 구호를 외쳐보자.
 “상제님의 혼이 되자!”
 “상제님의 혼이 되자!”
 “상제님의 혼이 되자!”
 “증산도의 수호신이 되자!”
 “증산도의 수호신이 되자!”
 “증산도의 수호신이 되자!”
 이 구호가 모든 교육의 마무리, 열매와 같은 것이다. 이건 주문 이상으로 우리에게 강력한 힘, 진리의 확신과 자긍심을 불어넣어 준다.
 “상제님의 혼이 되자, 증산도의 수호신이 되자.”
 
그런데 이 구호를 가슴으로 느끼면서 외치는 사람과 타성에 젖어서 외치는 사람의 의식은 전혀 다르다.
 
상제님의 혼이 된다는 게 뭔가? 그렇게 되면 모든 게 다 가능해진다. 그 사람은 1만2천명 도통군자의 상좌에도 갈 수 있는 사람이다.
 
증산도 수호신이 된다면 모든 걸 할 수 있는 능력 있는 사람이다. 상제님께서 집행하신 두문동 72성수 공사에 있는 그 자리에도 간다. 후천에서도 지구촌 역사를 경영할 수 있는 사람이다. 지금 한 나라의 대통령보다도 더한 일꾼이다.

   -도기 134년 7월  증산도대학교

조회 수 :
5930
등록일 :
2012.02.01
22:54:35
엮인글 :
http://sangje.kr/xe/index.php?document_srl=585&act=trackback&key=a48
게시글 주소 :
http://sangje.kr/xe/585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10 태을주를 읽어 천하창생을 살려라. [레벨:99]새시대
천지의 성령의 음악, 태을주 ★상제님께서 약장 공사를 보실 때 단주수명 아래에 태을주를 쓰셨다. 태을주는 궁극으로 인류의 영성과 심법 경계에서 온 인류를 구원하고 통일하는 주문이다. ★인간의 정서에 가장 큰 감동과 변화를 주는 것이 노래와 춤이다. 노래를 통해 용기를 얻기도 하고 우울증에 빠지기도 하고, 여러 가지 순간적인 감성의 변화가 일어난다. ★태...  
9 태을주 수행을 보다 잘 하려면 [레벨:99]새시대
태을주 수행을 보다 잘 하려면 태을주로 조화 문명을 연다 태을주 주문에 대해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도전 성구를 함께 읽어보자.   태을주를 읽는 것은 천지 어머니 젖을 빠는 것과 같아서 태을주를 읽지 않으면 그 누구도 개벽기에 살아남지 못하느니라. (道典 6:76:4) 태을주는 수기(水氣) 저장 주문이니라. (道典 2:140:8) 태을주를 읽어야 신도(神道)가 나고 조화가 ...  
8 인간은 왜?? [레벨:99]새시대
   
» 증산도의 자긍심 [레벨:99]새시대
증산도의 자긍심  가을 천지가 온다. 단순한 이 한 말씀이 인간 역사의 총 결론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이 사실을 모른다. 얼마나 엄청나고 허망한 일인가. 개벽문화 진리의 칼날을 역사의 심장부에 들이대려고 하는 우리 일꾼들의 안목에서 보면, 한밤중에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게 하는 문제다.   세상은 가을개벽에 대해 문자 그대로 깜깜 무소식이다. 이 세상 사람들의 생...  
6 가을개벽에 시간론의 비밀이! [레벨:99]새시대
증산도 종정님 말씀:   이 우주의 존재 목적이 뭐냐? 그걸 푼 사람이 없어.  아인슈타인도 못 풀었고, 호킹도 못 풀고,  지구촌에 수백만 명의 과학자가 있는데 아무도 그걸 풀지 못하고 있어.  그런데 그걸 증산도에서는 풀어.  그 해답이 바로 우주일년 얘기여!  우주의 봄여름과 가을겨울이 있다는 것, 이게 단순하지만 여기서 해답이 다 나와.  가을개벽에 시...  
5 태을주읽는 방법 [레벨:99]새시대
의지를 강하게 하려면 도기 133년 12월 22일, 동지치성 및 12월 증산도대학교 허리를 반듯하게 펴야  먼저 다 함께 태을주를 읽기로 하겠어요, 허리를 반듯이 펴고.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훔치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집에서나 도장에서나 또...  
4 인생의 근본문제를 풀어주는 증산도 우주론 [레벨:99]새시대
인생의 근본문제를 풀어주는 증산도 우주론 『신과 천문학』이란 책을 보면 쟈스트로우(Robert Jastrow)라는 천문학자가 한평생 망원경을 놓고 광막한 대우주 은하계를 관측했다. 그러던 어느 날 자기 마음속에 이런 의문이 들더라는 것이다. '도대체 이 우주는 웬 별이 이렇게 많담?' 본능적으로 나온 이 한마디가 신학자가 묻는 질문과 똑같은 것이다. '우주는 무엇 때문에...  
3 천지의4덕 원형이정 [레벨:99]새시대
   건(乾)의 정신, 원형이정 오늘은 원형이정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주역은 64괘로 되어 있습니다. 그중 제일 첫 번째가 건(乾)괘입니다. 건곤감리(乾坤坎離))에서 건을 상제님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주역은 상제님으로부터 시작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태호 복희씨께서는 괘만 그렸고, 거기에 대한 설명은 문왕이 붙였습니다. 문왕이 상나라의 핍박으로 지금의 중...  
2 어머니 하나님, 수부(首婦)님! [레벨:99]새시대
┃상극의 질서가 억음존양을 낳아 천지부모가 인간을 낳아 기르는 과정인 선천 봄여름 세상에서는, 음양의 균형이 어긋나 있다. 하늘땅과 그 대행자인 일월의 음양 운동이 어그러져 있다. 양(陽) 중심이다. 그것을 억음존양(抑陰尊陽)이라고 한다.   인간들의 생각도 전부 하늘 중심, 양 중심, 남성중심이고 사회제도도 문명사 속에서 그런 대세로 발전해 와서 남성중심의 문화가...  
1 인생의 근본문제를 풀어주는 증산도 우주론 [레벨:99]새시대
인생의 근본문제를 풀어주는 증산도 우주론 『신과 천문학』이란 책을 보면 쟈스트로우(Robert Jastrow)라는 천문학자가 한평생 망원경을 놓고 광막한 대우주 은하계를 관측했다. 그러던 어느 날 자기 마음속에 이런 의문이 들더라는 것이다.   ‘도대체 이 우주에는 웬 별이 이렇게 많담?’ 본능적으로 나온 이 한마디가 신학자가 묻는 질문과 똑같은 것이다. ‘ 우주는 무...